남자 갱년기 증상 나이 무시하면 독된다

남자 갱년기 들어보셨나요? 보통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하지만 남성들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극심한 우울증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는 어떻게 치료를 하고, 몇살에 발현이 되는지 이번 문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갱년기 나이

This is 남성 갱년기
남성 갱년기

폐경을 전후로 여성 갱년기를 겪는 여자분들과 다르게 남자들의 경우 나이만으로 갱년기가 나타나는 시기를 말하기엔 애매한것은 사실입니다.

남자의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빠르면 30대에 올수 있고 보통은 50대 초반에 남성 갱년기가 올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이 남성 갱년기 증상이 오면 무시하거나 말로 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남성 갱년기 우울증 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때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 증상 또한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매년 조금씩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신체적인 증상과 성기능 장애가 함께 나타나는 잘환이라고 합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8이하가 되면 노화를 촉진하며 몸의 저항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진단은 혈액검사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으며 보통 남성 갱년기 증상은 남성 호르몬이 줄면서 감정기복,수면장애,우울증 등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외에 쉽게 오는 피로감,기억력 저하,성욕감퇴,짜증,발기부전,복부지방증가,안면홍조,탈모,골다골증 등이 대표적인 남성 갱년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남성 활력엔 왕자환


남자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남자 갱년기를 자가 테스트할 수 있는 아래 문단이 있습니다. 이 중에 몇가지가 해당되는지 체크해봅시다.

  1. 성적 흥미 감소
  2. 기력이 떨어졌다
  3. 근력이나 지구력이 떨어졌다
  4. 키가 줄었다
  5. 삶에 대한 즐거움을 읾었다
  6. 슬프거나 불만감이 있다
  7.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8. 최근 운동할 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9. 저녁 식사후 바로 졸린다
  10. 최근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3개 이상 체크가 됐다면 남성 갱년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보통 남성 갱년기 나이는 50대 초반에 나타나 그보다 조금 이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처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나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등 으로 평소에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블루베리,복분자,토마토,굴,홍삼 등을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며 여성 갱년기 증상처럼 남성 갱년기 증상 또한 무시하거나 방치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남성 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만약 남성 갱년기에 좋은 약을 찾으신다면 의사와 삼담 후 복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으므로 건강 관리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남성 활력에 좋은 건강 기능 식품 추천 List

브이맥스 울트라, 코코메디, 트루포뮬러 비아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