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초기 증상을 보신 후 본인의 머리 상태는 어떤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탈모는 무엇보다도 자가진단을 빨리해서 초기 치료를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진행속도가 빨라지기 떼문에 그만큼 회복이 힘들어 질수 있어 빠른 대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이며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에 의해서 모발이 탈락되는 유형을 말하는데 초기에는 앞머리 부위의 모발이 조금씩 가늘어지면서 헤어라인이 널어지고 나중에는 헤어라인이 심히게 후퇴되면서 두피가 들여다 보이는 증상이 m자 탈모 초기 증상 특징이다.
M자 탈모
m자 탈모는 다이어트나 심각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남성호르몬 떼문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탈모 유형처럼 음식을 챙겨먹거나 충분한 휴식만으로 진행을 예방할수 없습니다.
M자 탈모 원인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배경과 남성호르몬 안드로겐에 의한 탈모모서 남성호르몬이 부족한 사람은 도리어 탈모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며 안드로겐의 도움을 받을 경우 오히려 탈모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
아래 10가지 문항 중 5가지 이상에 해당 될 경우에는 m자 탈모 초기증상에 해당 될 수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이마가 조금씩 넑어진다.
-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어진다.
-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은 빠지는것 같다.
- 두피 마사지를 할때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 앞머리와 뒷머리의 머리카락의 두께에 차이가 느껴진다.
-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생긴다.
- 두피가 지성으로 변해서 자꾸만 기름진다.
- 두피가 따갑거나 가려워서 머리를 자주 긁는다.
- 엄지와 검지로 머리카락을 잡아 당겼을떼 5개 이상 빠진다.
- 머리카락 이외의 털이 길어지거나 굵어졌다.
이상 5가지 이하에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이마 라인이 넓어진다고 느껴지신다면 m자탈모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어 최대한 빠른 시간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 돈이 되는 추천 건강 정보 ✅ |
고혼진 가격과 기미 크림 효과, 부작용 후기 |
남자들에게 특히 좋은 브이맥스 울트라 가격과 효과, 부작용 후기 |
남자 크기 확장 코코메디 가격, 실제 사용법 후기 |
서울 임플란트 치과 가격 추천 |
다이어트에 좋은 콜레올로지 내돈내산 효과 후기와 부작용 |
M자 탈모 진단
대표적으로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 이마가 조금씩 넑어진다. 가족 중에 탈모가 있는 분이 있다면 주의해야 하며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이마가 넓어진거 같다고 느껴지면 사진을 찍어 매일 비교 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어진다. 모발 영양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수 있으며 머리카락에 좋은 콩,귈,달걀,녹황색 채소 등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은 빠지는것 같다. 무엇보다 탈모는 초기 치료가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머리숱이 점점 줄어들면서 두피가 드러나기 사작하므로 m자탈모 초기증상에 해당됩니다.
- 두피 마사지를 할때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대부분 머리를 깨끗하게 감는것으로 예방을 하지만 세균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앞머리와 뒷머리의 머리카락의 두께에 차이가 느껴진다. 머리카락의 두께에 차이가 난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하며 탈모는 뒷머리 보다 앞머리에 더욱 심하게 보입니다.
-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생긴다. 6개월 이상 지속된 증상이라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머리를 자주 긁고 비듬이 많이 생겼다면 탈모 전조증상으로 볼수 있습니다.
- 두피애 기름이 생긴다. 자류성 두피염과 관련되어 과도한 피지로 인하여 두피의 영양 공급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며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거나 두피에 손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탈모환자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서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뻐자는 증상은 m자 탈모초기 증상으로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머리숱은 점점 줄어들고 머리카락 사이로 보이는 두피는 잘 드러나게 됩니다.
M자 탈모 확인하기
M자 탈모치료
M자탈모 초기 치료는 모근이 살아 있는 경우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모발 상태를 채생을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는 헤어라인의 진행에 띠리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초기 치료는 발모를 목표로 진행하고 4cm 이상의 진행 단계에서는 원인 치료와 수술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관리 및 예방
탈모의 원인 제거를 위하여 머리를 감은 후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건조하며 두피에 노폐물 또는 피지가 앃이지 않도록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수리 탈모 완치엔 닥터모나 닥터모리엔